많은 사람들은 테스트를 하지 않고 실제로 먼저 마케팅을 하고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마케팅에는 많은 자본이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나 실패하게 되는 경우 수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금전적 낭비, 시간, 기업 이미지, 직원들 에너지 및 사기 저하, 유통업에 대한 관계 저하, 투자자에 대한 신뢰도 저하 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손해를 보지 않기 위해서 필요한게 바로 테스트 마케팅이라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천천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제품을 개발하고 그것을 마케팅하기 위해서는 몇몇 특 장점 및 홍보해야 하는 내용을 잘 정리하는 게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브랜드화시킬 것인지, 고급화 전략 아니면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하게 말이죠. 그러면 살펴보겠습니다.
시장에 일단 마케팅 하기전에 일단 성패를 결정지을 여러 가지를 보게 되면 전략 및 전술 그리고 여러 가지 사전 테스트 마케팅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수정 변경을 수시로 하면서 정밀하게 맞추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목적은 신제품의 경우는 소비자에게 받아들여지는지를 봐야 합니다. 표준형, 통제형, 시뮬레이션 형 등등의 테스트가 있습니다.
일단 표준형 테스트 마케팅
전국에 전개하는 프로그램을 지역에서 한정하여 실시하는 것으로 제조사 및 유통업자에게 제품을 판매 하는 경우 꼭 필요합니다. 즉 소비자 반응을 한정적으로 보면서 체크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통제형 테스트 마케팅 체크
제조사 및 조사 업체가 계약한 점포 및 사람들에게 사전 조사하는 것으로 지정된 가격 및 관리된 상황에서 신제품에 대한 다양한 판매를 미리 해본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통업자의 반응을 정확히 알기는 힘들지만 즉각적으로 시간 및 금전적으로 줄일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