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세스
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일단 아이디어와 어떤 제품을 구현화 시키고 생산시킬지가 매우 중요로 합니다. 그리고 그 재품이 어떤사람에게 필요로 한 제품인지 즉 판매 대상은 누구고 어떻게 쓰여져야하며, 즉 소비되는 속도 및 그리고 재판매할수 있는 제품이 될지를 보고 알아봐야합니다.
일단 신제품 개발을 위해서는 마케팅 전략 수립을 해야합니다. 이부분을 쉽게 설명을 드리보겠습니다. 일단 사업성이 굉장히 커야 합니다. 그리고 시제품이 언제 홍보되고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등등 천천히 말씀드려볼가 합니다.
사업분석을 통해서 처음 명확히 컨셉을 필요 합니다. 그리고 기술 개발을 위해서는 기술, 연구, 부분으로 차근히 연구되어야 하고 기본적으로 이때 투자액 비용이 많이 필요로 하고 투자하게 됩니다. 그리고 기술화에 대한 착숙하고 이때 상업적으로 불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최대한 연구비가 많이 들어가는 부분을 개발 투자나 아니면 받아서 일정 비용을 추구하고 이용하는 개발을 해도 됩니다.
실제로 상업적으로 필요한 부분을 모두 넣는다면 제작 비용이 많이 늘어나기 때문에 신제품 개발을 위한 프로젝트로 안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편리성 그리고 소비자가 꼭 찾는 기능들만 넣고 개발이 필요로 합니다. 많이 안쓰는 기능가지 개발하고 넣는다면 생산단가가 비싸지고 소비자는 찾지 않겠죠.
그만큼 신제품 개발에는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하기 때문에 위에 제시한 조언을 몇가지를 확인하고 알아본뒤에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