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그것을 준비하고 적절한 유통과정 및 가격 그리고 소비층 등 다양한 것을 조사하고 준비해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부분을 정말 간략하고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STP 로 결정하는 제품 디자인 설계
우리는 마케팅에서 많이 이용하는 STP 전략이 있습니다. 바로 제품이 제공하는 편익 그리고 한가지로 보는 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저렴하게 생산해서 많은 차익을 남기면서 판매를 할까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면 차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디자인 자체가 굉장히 이목을 끌어야 합니다. 그리고 지속성이 필요합니다. 잠깐 이목을 끌고 끝나면 오히려 역효과겠죠.
소비자는 일단 제품 구매를 하기 위해서 일단 제품의 핵심 브랜드, 기능, 용량, 품질 그리고 AS 및 다양한 것을 확인하고 신경을 쓰게 됩니다. 가격이 비싸다면 더더욱 그런 경우가 크고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제품의 디자인은 이 모든 것을 버려두고도 가장 먼저 보이고 만족감이 매우 큰 부분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제품 판매에 있어서 기업이 판매하고자 하는 물품에 있어서 일단 생산 라인과 그리고 다양한 아이템을 STP에 연관 지어서 일단 이로 주축 있고 작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디자인의 연속성 그리고 대중이 선호하는 제품을 찾게 된다면 이런 것으로 이어져 나갈 수가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마케팅을 성공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라든지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가 그러합니다. 제품디자인을 일단 현시점에 맞추어서 성공을 했다면 그것의 연속성을 보여주고 소비자층이 그것에 대해 무뎌진다면 한 번씩 혁신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보여주면 됩니다.